자원봉사 활동이야기

2022. 11. 07.(월)<다(多‘)가치 산타-독(dog) 프로젝트 자원봉사-(사)고성군자원봉사센터, 한국자유총연맹고성군지회, 개인봉사자>

강원고성자원봉사 2022. 11. 8. 09:31

2022. 11. 07.(월)
<다(多‘)가치 산타-독(dog) 프로젝트 자원봉사-(사)고성군자원봉사센터, 한국자유총연맹고성군지회, 개인봉사자>

지난 월요일 고성군 토성면 성천리 일대에서 서울산업진흥원과 쏘셜공작소에서 주최하고, 한국유기동물보호협회에서 주관하는 다(多‘)가치 산타-독(dog) 프로젝트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정인)에서 연계하고, 한국자유총연맹고성군지회(지회장: 유재일)과 개인봉사자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산타독‘이란 용어가 생소하실텐데요. 타버린 산을 위해 산을 타는 강아지들을 의미합니다.

2019년 고성군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중 논의 끝에 성천리가 선정되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모인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씨앗을 뿌리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환경 복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참여한 강아지들 중 유기견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특별했던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씨앗 뿌리기가 끝난 후, 천진해변으로 이동하여 해변정화 활동까지 많은 활동을 펼쳤는데요.

긴 시간 동안 참여해주신 한국자유총연맹고성군지회와 개인봉사자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