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8 3

2023.3.28(화)<2023 고성군자원봉사대학- 7회차 운영>>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

>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 지난 3월7일(화)시작된 고성군자원봉사대학 제7차 수업은 간성읍행정복지센터와 교육생 분들이 연계하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여 홀로사시는 어르신가정의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현장 활동을 펼쳤습니다. 집안과 밖으로 적재되어 있던 많은 생활쓰레기로 위생적인 문제가 어르신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수 있을만큼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었지만, 한두명의 일손으로는 엄두도 못낼만큼 마을분들도 돕지못해 안타깝게 바라봤던 생활쓰레기 정리해결이 어려웠던 열악한 환경이었습니다. 텃밭에 애착을 갖는 어르신을 위해 관리하기 쉽도록 나무터도 옮겨드리고, 냉장고에 묵혀있던 음식물제거 및 주방과 화장실 및 거실창호등 거미줄제거와 세정까지 세심하게 교육생분들과 협업하여 청소활동을 마쳤습니다. 홀로 ..

2023. 3. 27.(월)<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 위한 간담회 개최>>

2023. 3. 27.(월) > (사)고성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함명준)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 위한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사업운영본부 및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되 있는 38개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간담회에 참석하였습니다. 간담회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고성군 자원봉사사 모집계획 공유하며, 상호간의 협력 강화 등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자원봉사자 선발부터 발대식 및 교육 등 구체적 운영방식을 안내주셨습니다. 주개최지인 고성군 자원봉사단체의 관심과 협력이 더 많이 필요하며, 특히 교통·주차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단체의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간담회에 참석하여 주신 단체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센터소식 2023.03.28

2023. 3. 27.(월)<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 토성면주민자치회, 토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 3. 27.(월) 토성면주민자치회(회장: 김병남)에서는 토성면에 계시는 독거어르신분들께 사랑의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회원분들이 신선한 생선을 손질하고 조림하며, 두부를 튀겨서 양념간장을 뿌려, 미역국에 닭고기를 넣어서 영양이 듬뿍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음식재료는 토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강대헌), 닭고기는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장민), 생선과 두부는 개인봉사사가 후원하였습니다.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