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4 4

2022. 10. 20.(목)~23.(일)<제22회 고성통일명태축제 개최-고성군의용소방대, 고성군자율방범대, 고성군모범운전자회, 아이코리아고성군지회, 고성군자원봉사기동대, 고성군재향군인회, 고성군해..

20일(목) 오전 제례행사를 시작으로 23일(일)까지 4일간 거진읍 해변에서 제22회 고성통일명태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성으로 떠나자! 고성통일명태축제로 간다’를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오랜만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4일간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자원봉사단체가 함께해 주셨는데요. 교통통제를 위해 고성군의용소방대(남대장: 조명수, 여대장:박혜정), 고성군자율방범대(대장:이현국), 고성군모범운전자회(회장:김구암), 고성군해병전우회(회장:김남덕)에서 활동해주셨습니다. 또한, 고성군자원봉사기동대(대장: 주재순) 행사지원 및 해변 순찰 봉사, 고성군재향군인회(회장: 최근성) 야간 순찰, 동광산업과학고등학..

2022. 10. 22.(토)<< 지역특산품 수산물 경매체험행사 봉사활동-현내면주민자치회, 현내면부녀회>>

2022. 10. 22.(토) > 우리 고성군의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토요일 현내면 대진항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수산물 경매체험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고성에서도 최북단까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놀거리, 먹을거리를 편안하게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행사장내 판매부스.시식코너등을 현내면주민자치회(회장:김영태 )와 현내면부녀회(회장:신은하) 회원분들이 운영하여 주셨습니다. 반갑게 맞아주시며 열심으로 행사운영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의 활동에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매체험이 되었을겁니다. 고성을 알리기 위한 현내면주민자치회 ,현내면부녀회 회원님들의 노력과 수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 10. 22.(토)~23.(일)<< ㈔한국미용장협회 이·미용 재능나눔 봉사활동>>

2022. 10. 22.(토)~23.(일) * 활동지역 -22일: 광산2리. 어천리, -23일: 문암리.학야리마을 ㈔한국미용장협회(회장:어수연)에서는 교통여건이 불편한 고성관내 마을을 방문하여 마을 어르신들께 이미용봉사활동 전개하여 주셨습니다. 미용장인들의 솜씨로 헤어커트와 퍼머.염색으로 멋지게 단장하신 어르신의 표정이 함박웃음입니다. 한마음으로 먼곳까지 오셔서 재능기부해주신 ㈔한국미용장협회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 10. 22.(토)<<청정환경고성 탄소중립, 송죽공원 환경정화활동 -고성군가족봉사단 한아름팀>>

2022. 10. 22.(토) 고성관내 축제와 행사들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방문객들이 많은 요즘에 고성군가족봉사단(센터장:김정인) 한아름팀(팀장:이민희) 에서는 주말을 이용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모여 환경정화 플로깅활동을 하였습니다. 하천이 가까운 송죽공원일대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여 폐기종류별로 분리한 후 하천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꼼꼼히 마무리활동 하였습니다. 가족과 함께 플로깅으로 건강도 챙기는 청정한 고성을 위한 환경정화활동! 한아름가족팀 회원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